"안전한 연구환경 조성을 위한 첫 단계,
케이트의 연구실 안전관리시스템이 함께합니다."
연구실 안전관리시스템은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에 관한 법률’에서 지정된 내용을 근거로 연구실 종합 안전관리,
안전교육관리, 일상점검 업무, 안전진단 업무, 화학물질 및 폐기물 관리, 기자재 관리 등을 지원하는 시스템 입니다.
사이버 안전교육 관리
- 기관 내 종합정보시스템과 연동
- 연구활동종사자, 학부생, 교직원 등의   온라인 안전교육 지원
- 수강신청, 교육수강, 평가, 수료증 발급
- 수강현황 및 수료증 발급 현황 관리
- 신규채용교육, 특별안전교육 등 오프라인   자체교육 관리 포함
연구실 정보관리
- 연구실 기본정보 관리
- 안전표지 및 배치도 관리
- 연구활동종사자관리
- 건강검진관리 등
일상점검 관리
- 월별 일상점검 관리
- 일상점검 문항 관리
- 일상점검 일지 출력
안전진단 관리
- 정기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관리
- 안전진단 결과 Database 관리
- 문제점 및 개선사항 등록 및 승인
화학물질 관리
- 연구실에서 구입 및 보유 중인
  화학물질관리
- MSDS 관리
기자재 및 보호구 관리
- 연구실 보유 주요 기자재 관리
- 연구실 보유 보호구 관리
폐기관리
- 실험폐액, 폐기물, 폐시약병 배출신청
- 폐기신청, 인계일, 인계자 등 관리
- 폐기이력 관리
종합현황 관리
- 연구실 통계, 유형별 통계, 안전교육 이수
  현황 등 연구실 종합현황 통계자료 제공
- 통계 데이터 및 그래프 자료 제공
- 엑셀파일 다운로드 기능 제공
안전정보제공 및 커뮤니티
- 안전관리 소개
- 규정 및 법령 안내
- 사고사례 및 응급조치 안내
- 안전보험 안내, 폐기물처리 안내
- MSDS 검색 및 정보제공, 안전게시판 등
안전관리의 중요성 인식 제고
안전정보망을 통해 안전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안전관리의 중요성 인식 제고
사고사례 및 자료실 활용으로 사고에 대한 경각심 고취
효율적인 안전관리 지원
일상점검 등 기존의 수기로 진행된 프로세스를 시스템 내에서 처리함으로 관리효율성 강화
연구실 현황, 안전교육 수료현황 등 전산화된 자료를 이용한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보고서 작성 지원
연구실 내의 인적관리(구성원관리, 건강검진관리, 위험물취급대상자 관리 등)와 물적관리(배치도관리, 화학물질 및 폐기물관리,
   기자재 보호구 관리 등)를 시스템 내에서 동시에 가능
주요 자료 엑셀파일 다운로드 기능 제공과 각종 문서 자동생성 기능 제공으로 관리편의성 향상
안전교육 자발적 참여 유도
PC, 모바일, 태블릿 등에서 동일하게 교육수강을 지원함으로써 접근성 향상
온라인 안전교육시스템을 통하여 언제 어디서든 안전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안전교육의 자발적 참여 유도
수료증 발급 및 교육현황 리포트 제공으로 관련 문서작업을 자동으로 해결
Smart Device(모바일 및 태블릿) 접근성
PC 뿐만아니라 모바일과 태블릿PC에서도 안전교육, 일상점검 등의 제반기능을 수행 가능
다양한 브라우저 간 크로스 브라우징을 실현하여 접근성 향상